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녹용 효능과 먹는 방법(feat. 먹을 때 주의점)

by 플러스토리 2022. 11. 17.
반응형

녹용

녹용은 오래전부터 양기의 상징으로 동의보감에도 실려있을 정도로 좋은 효과와 윈기회복의 상징이라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아이나 어른 누구든지 체력을 보충하고 약한 체질을 관리하기 위해 산모들까지 보약으로 효과를 보기도 했죠.

 

​보약이 정말 다양하지만 그중 녹용은 정말 귀해서 녹용의 함유 여부로 가격의 차이가 나타나고 있을 정도였기 때문에 그 역할이 특히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녹용이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유명한 보약으로 알려진 이유와 녹용 효능, 녹용 먹는 법과 같은 다양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녹용을 보면 수컷 사슴에게서만 자라는 사슴의 뿔로 동물의 뿔 중에서도 수컷에서 피가 흐르게 되고 1년 주기로 한 번씩 떨어지고 낙각 하면서 새로운 뿔이 자라납니다.

 

​대부분 몸이 약한 사람은 물론 피로가 있거나 체력이 떨어진 환자와 나이가 많으신 분들, 게다가 성장 시기인 어린아이까지도 보약을 먹이기 위해 알아볼 때 사슴의 뿔은 절대 빠지지 않을 정도이기도 합니다.

 

​효과를 살펴보면 원기회복과 빈혈 완화, 성장촉진, 뼈 강화나 뇌 건강 등이 있고 면역력에도 많은 도움을 주어 저는 이번에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골라보기 위해 녹용 먹는 법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모든 품질이 다르다 보니 하나하나 꼼꼼히 따져보고 골라야 합니다.

 

 

 

​1. 녹용의 원산지

사슴의 뿔은 사육하는 환경에 따라서 품질의 차이를 보이고 있었는데요. 지금 국내에서 유통하고 있는 뿔의 경우에는 뉴질랜드와 중국, 러시아산이 있습니다.

 

​대부분을 보면 뉴질랜드산 뿔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품질이 가장 좋은 녹용 먹는 법은 러시아산 녹용입니다.

 

또한, 러시아산 녹용의 경우 혹독한 영하의 추위에서 방목하는 방법으로 러시아산 마록의 뿔을 보면 조직이 치밀하며,

 

다른 지역 녹용보다 뿔의 크기가 크기에 왕성한 성장력을 상징하고 있어 으뜸이 된다는 의미로 ‘원용(元茸)’이라 부릅니다.

 

​뉴질랜드산 녹용을 살펴보면 적록도 방목으로 스트레스받지 않고 자랐지만 러시아산보다는 뿔이 작은 편이며 항상 추운 날씨가 아니다 보니 밀도에서 차이가 나타나는데요.

 

​그리고 중국산 뿔을 살펴보게 되면 몽골과 중국에서 서식하고 있는 마록의 경우에는 조직이 거칠고 무르다 보니 러시아산과 뉴질랜드산을 비교해 봐도 품질이 낮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을 고를 때 녹용의 원산지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용

 

2. 녹용의 함량

제품을 알아볼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녹용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에 대한 부분일 텐데요.

 

특히나 시중에는 녹용 먹는 법으로 다양한 제품이 나와있기도 했었는데 아무래도 귀한 부분이라 다양한 약재들을 섞어서 판매하는 곳들도 많습니다.

 

​그러니 녹용의 효능을 느끼기 위해서는 함량에 대해 꼼꼼하게 체크하셔야 합니다.

 

​제품에 따라 함량을 살펴보면 차이가 나는 걸 알 수 있고 녹용의 효능도 다른 부분이기에 함량을 자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WCS 표기 확인(원산지, 함량 진위 여부 확인)

하지만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은 원재료의 함량과 원산지를 속이고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건 녹용 먹는 법으로 관리하더라도 도움이 되지 못하는 건 물론, 실제로 이와 같은 시험성적서를 조작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품질적으로 보증해 주는 것을 뜻하고 있는 WCS(Warrant Contents Standard) 문구가 제품의 상세페이지에 표기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4. 발효 녹용

뿔을 발효하여 만들게 된다면 성분 입자가 작게 분해되면서 세포 속에 포함되어 있는 유효한 성분을 충분히 추출할 수 있고, 효소가 대량으로 생산되어 장의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분자의 구조가 깨지면서 장내 흡수율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제품이 아니라 발효 녹용 효능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반응형

 

5. 온체식 추출(온체식 제조)

대부분의 업체를 알아보았을 때 녹용의 효능을 물에 달여낸 다음에 우러나오는 성분을 사용해서 만드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러나, 이럴 경우에는 물에 녹을 수 있는 수용성 성분만 추출이 가능하고, 물에 녹을 수 없는 지용성 성분은 달이고 남은 부산물에 그대로 남아 버려집니다.

 

​하지만, 온체식 추출을 사용하게 된다면 물에 녹을 필요가 없이 녹용 효능을 모두 한 번에 갈아 넣기 때문에 녹용 먹는 법으로 먹으며 녹용 효능을 느껴보기 좋습니다.

 

​그러므로 녹용이 가지고 있는 효능을 충분히 느끼려면 온체식 추출로 이루어진 제품을 섭취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녹용

 

6. 노케스템(NOCHESTEM) 표기 확인 (無 화학첨가물 인증)

마지막으로, 제품을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 제품이 안정적인 생산을 위해 보존료와 증점제를 사용하기도 하고, 제품 특유의 비리거나 쓴 맛을 가려주기 위해 합성향료와 감미료를 넣는 업체들도 많은데요.

 

​3무, 4무라고 이야기하는 건 다양한 성분 중에서도 3~4가지만 제외한 거라 볼 수 있어 녹용 먹는 법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첨가물이 모두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을 뜻하고 있는 노케스템 표기를 꼼꼼히 확인해 봐야 합니다.

 

 

 

​요즘은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다 보니 시중에 정말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만큼 무분별하게 제조된 제품들도 있으니 앞서 말씀드린 기준을 체크해 보시고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아무거나 고른다면 도움을 받을 수 없으니 건강을 위해서라도 깐깐하게 고르셔야 하죠.

 

​오늘 말씀드린 부분을 참고해 보신다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통해 충분히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